본문 바로가기

Music

[웹사이트소개] 기분에 따라 음악들려주는 홈페이지 Musicovery.com!!

Musicovery라는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. 역시 제가 발견한건 아니고 다름아닌 느리면서도 재빠른 거북이의 발견이랍니다. 거북이가 이 사이트에서 노래를 듣고 필받아 내게 편지를 썼다능!..이러구 자랑하는 건가..ㅋ 아무튼! 저작권이 날로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, mp3를 다운받는 건 대단한 용기가 필요한 시기죠. 따라서 '깊이있게'는 아닐지라도 '손쉽게'기분에 따라 자동으로 선곡을 해 노래를 들려주는 이 사이트가 많은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. www.musicovery.com

Musicovery 첫 화면의 모습입니다.

보시다시피, 리모컨이 하나 버티고 서 있습니다. 중간에 보면 Mood라는 탭이 보일겁니다. 이 탭은 4가지의 기분을 선택할 수 있게 했습니다. Energetic, Dark, Calm, Positive 우선 이 중 지금의 기분에 가까운 단어를 눌러줍니다. 바로 밑에는 라디오의 주파수를 나타낸듯한 바가 있습니다. 이 바는 음악의 세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. 아래쪽의 형형색색의 버튼들은 음악의 장르를 나열하고 있습니다.

선택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생깁니다.

지금의 화면은 Energetic과 60년대, blues, rock, funk, electro, raggea, soul을 선택하였더니, 69년도에 나온 Ray Charles의 <Mass around>가 나오는 장면입니다. 이 음악과 연결된 녹색의 soul뮤직들이 연결되어 주변에 나타납니다. 어떤 기준인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다른 노래를 클릭하면 가수별로 연결된 고리들이 조금씩 변화합니다. 아무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가입하지 않더라도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해놨군요.

한국음악들은 아직 별견을 못했고요. 대중음악 중심으로 편성되있는것 같지만, 엠피쓰리도 없고, 하드에 음악도 없는 상황이라면 자주 들러서 기분전환하기에 괜찮은 쓸만한 사이트라고 생각됩니다. 그럼 한 번 즐겨보시지요~!

'Musi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바람, 어디서 부는지  (0) 2009.04.29
이상은의 Ogiyodiora (기타 솔로)  (2) 2009.04.26
아름다운 구속을 기다리는 앙큼함  (8) 2009.01.27
Lovescream(소품집)  (4) 2008.11.20
Tubthumping(열변), CHUMBAWAMBA  (1) 2008.11.18